효과적인 음성녹음 및 공유 앱, Clyp

음성을 녹음하거나 주위의 소리를 녹음해 공유하고 싶은 경우가 있다. 문자가 대세이긴 하나 음성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때로는 음성파일은 이미 있는데 이를 쉽게 공유하기가 힘든 경우도 있다. 공유를 위해서 이메일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번거롭다. 특정한 사람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과 공유하는 경우라면 이메일은 더더욱 어렵다. 위의 경우들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Clyp이다. 회원가입은 현재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다음으로 녹음시작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 사용허락을 한 후 녹음이 시작된다.

clyp it 회원가입

clyp it 회원가입

다음 화면은 맥 컴퓨터에서 마이크 사용 허가를 하는 장면이다. 윈도우 컴퓨터에서도 유사하게 마이크 사용허가를 하면 녹음이 시작된다.

clyp it 마이크 사용허가

clyp it 마이크 사용허가

 

마이크 사용허가를 하고 나면 바로 녹음이 시작된다. 녹음이 끝나 녹음 정지를 누르면 아래그림처럼 녹음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녹음된 내용은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를 할 수 있다. 녹음된 내용에 대한 설명을 넣은 후 페이스북 같은 SNS로 공유할 수 있다.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Advanced’로 가면 링크와 임베드 코드를 복사해와 블로그 등의 웹사이트에서 공유할 수 있다. 어플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clyp it 녹음 후 공유방법

clyp it 녹음 후 공유방법

 

아래은 실제 clyp it에서 녹음한 내용이다.

< clyp을 통해 녹음한 내용>

About 오정훈

*The University of Georgia (교육공학과 박사과정) *부산스마트교육체험관 (전) *토평고/해동고/학장중/모동중 교사(전) *영어교사